›  칼럼

안면도 1박2일 여행

2021. 3. 6.김성모 변호사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전혀 하지 못하다가

3.1절 연휴를 맞아 안면도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가는 길에 차가 얼마나 많이 막히는지

평소에는 2시간 정도면 가는 것을

무려 5시간이나 걸렸습니다.

사람들이 그 동안 얼마나 여행이나 이동을 못하고

답답해 했는지 이해가 되기도 하고

한편으론 백신접종이 시작된데다가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 코로나에 걸릴 위험이

크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위기인 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오랜 시간이 걸려 도착한 안면도

한 6년 만에 가 본 것 같은데

도착해 보니 석양이 물들 즈음이었습니다.

역시 석양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바다, 구름, 갈매기, 노을 빛이 잘 어우러져

감탄할 만 했습니다.

안면도 1박2일 여행안면도 1박2일 여행안면도 1박2일 여행

다음날 오전에 물때 맞춰서

바닷가 나가 조개를 캤는데

1시간 동안 잡은게 이만큼이네요

안면도 1박2일 여행안면도 1박2일 여행

이 조개는 명주조개라고 하는데

맛은 좋지만 해감이 정말 어려워서

대부분 다시는 안 잡는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대충 해감하고 끊여서 국물을 우려내고

조개 내장을 아예 떼어낸 다음

칼국수 해 먹었는데

맛은 정말 좋았어요.

다음에는 명주조개 말고 바지락이나

죽합을 캐러 가야겠어요~

비슷한 고민이 있으신가요?

부채 규모만 알려주시면 검토해 연락드립니다.

상담 신청 →
전화상담상담신청
전화 상담상담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