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운영하고 있는
강남골프밴드 모임
세곡골프동호회에서 월례회로
진양밸리cc에 다녀왔어요
진양밸리cc는 충북 음성군 삼성면에
위치하고 있는데 강남에서 1시간이고
중부고속도로 삼성하이패스ic에서 나오면
2분내 거리에 있어
매우 가까운 골프장입니다.
![[라운드후기] 진양밸리cc](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3215796745-1.jpg)
진양밸리cc는
27홀 규모의 대중제 골프장으로
밸리, 힐, 크리크 코스로 이뤄져 있으며
페워에위 잔디는 중지(조선잔디)에요.
각 코스마다 특징이 있는데
크리크코스가 가장 길고
난이도가 높아요
이번에는 크리크코스와 밸리코스를 쳤는데
크리크코스는 화이트티를 거의 블루티로 빼놔서
더 어려웠어요

크리크코스 1번홀 파5
첫홀부터 왜 크리크코스인지 알 수 있어요
세컨샷부터 그린까지 오르막이에요
드로샷을 쳐서 페어웨이 좌측 공략하면
세컨샷하기 편해요
그린 언듈레이션이 심해요
4온 2펏 보기

크리크코스 2번홀 파4
계곡이 신경쓰일 수 있지만
전방 벙커보고 치면 되는데
드로샷 구사되면 아주 좋아요
세컨샷이 그린 오버
3온 1펏 파

크리크코스 3번홀 파3
내리막이 30미터 정도 되는 홀로
그린이 좁아 보여요
온 그린하면 잘한 거에요
2온 3펏 더블

크리크코스 4번홀 280m
페어웨이가 크리크로 나눠져 있어서
우측으로 넘어가도 칠 수 있어요
전장은 짧지만 왼발 오르막
세컨샷을 잘해야 해요
3온 2펏 보기

크리크코스 5번홀 파4 349m
롱기홀하면 딱 좋은 홀이에요
우측에 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요
세컨샷 180미터 투온 시도하다가
해저드 빠졌지만
4온 1펏으로 보기

크리크코스 6번홀 파3
진양밸리cc의 시그니처홀이에요
티샷하기 전 그늘집에서
아이스크림 무료로 먹을 수 있어요
내리막이 심해서
거리 조절 잘 해야 해요
1온 2펏 파

크리크코스 7번홀 파4
좌도그렉 내리막이에요
카드도로 좌측으로 넘기면 좋아요
2온 3펏 보기

크리크코스 8번홀 파4
좌도그렉 오르막 홀인데
전장이 길어서 투온이 쉽지 않아요
180미터 유틸리트 세컨샷
거리는 맞았지만 프린지에 떨어져
3온 2펏 보기

크리크코스 9번홀 파5
그린까지 직선으로 시원하게
뻗어 있은 홀이에요
티샷만 살면 무난하게
파는 잡을 수 있어요
3온 2펏 파

밸리코스 1번홀 파5
전장도 길지 않고 넓어서
쉬운 홀에 속해요
확실히 크리크코스에 비해 짧았어요
3온 2펏 파

밸리코스 2번홀 파3
해저드와 계곡을 넘겨야 하는
홀이에요
핀하이로 가서 붙는 줄 알았는데
벙커행
2온 3펏 보기

밸리코스 3번홀 파4
티박스가 뒤쪽에 있으면
상당히 난이도 있는 홀인데
이번에는 앞쪽에 있어서
너무 쉬웠어요
2온 2펏 파

밸리코스 4번홀 파4
전장이 짧아서 드라이버 티샷하면
50미터 내외 남아요
유틸리티로 안전하게 티샷
2온 2펏 파

밸리코스 5번홀 파4
우도그렉 오르막 홀이에요
세컨 지점에서 그린까지
오르막이고 포대그린이라서
한 클럽 여유 있게 치는게 좋아요
3온 2펏 보기

밸리코스 6번홀 파5
내리막 홀이에요
크리크 우측까지 230정도 되요
전략적으로 3온하고
7미터 버디펏 성공

밸리코스 7번홀 파4
랜딩지점이 넓으니
편한하게 티샷하면 되요
세컨샷 실수 나오면서
3온 2펏 보기

밸리코스 8번홀 파3
버디 이후 조심해야 하는데
방심했는지 전홀부터 미스샷이 나오더니
이번에는 대형사고
티샷 해저드
3온 3펏 더블보기

밸리코스 9번홀 파4
좌측 오비 우측 해저드
두홀 연속 미스가 나더니
심리적으로 불안하여 티샷미스 오비
오비티에서 붙이려다 아이언 미스
5온 2펏 트리플보기
마무리를 잘하고 나와야
기분이 좋은데 실망이 컸어요..
그늘집에서 술을 많이 마신게
후반 막바지에 컨디션 난조로
이어진 것 같아요
비가 와서 월례회를 취소해야 하나
걱정했지만 예상보다 별로 오지 않아
시원하게 라운드했어요
코스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고
비가 왔는데도 그린이 빨라서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