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에 있는 백제cc에 다녀왔어요
거리는 서울 강남에서 약 2시간 정도 걸려요
총 27홀(웅진, 한성, 사비) 규모로
잔디는 중지(조선잔듸)에요
점프투어 대회가 열리는 골프장이기도 해요
전체적으로 조경이 아름답고
코스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는 골프장이에요(평점 4.5 이상)

코스안내도
코스 및 그린스피드 표시

퍼팅연습장
퍼팅연습장이 너무 좋았어요
아침인데도 모래가 전혀 묻지 않았어요

클럽하우스 전경
퍼팅연습장 옆 소나무들이 멋있었어요

웅진코스 1번홀 파4
아침 07:07분 티오프
몸이 풀ㄹ지 않은 상태에서 첫 티샷은 항상 부담되요
내리막홀인데 좌측으로 살짝 훅이 나면서 벙커에 들어갔어요
다행히 벙커 탈출 후 쓰리온해서 원펏으로 마무리
기분좋게 파를 잡았어요

웅진코스 2번홀 파3
내리막이 심한 파3홀이에요
실거리 120미터 정도되는데
3미터에 붙혀 버디를 잡았어요

웅진코스 3번홀 파4
페어웨이와 그린 사이에 해저드가 있는 홀이에요
페어웨이 좌측이 그린과 가깝기는 하나
자칫 벙커나 해저드에 빠질 수 있으니
안전하게 중앙을 보고 티샷
이번에도 3미터 버디펏이 남았는데
아깝게 파.

웅진코스 4번홀 파4
우측법면에 가려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홀이에요
법면 끝자락 정도 보고 티샷하면 좋아요
투온 원펏 파

웅진코스 5번홀 파5
그린까지 시원하게 뻗은 파5홀이에요
티샷에 부담이 없는 홀인데
우측으로 살짝 밀렸어요
업힐에서 유틸리티 샷을 했는데
미스샷이 나왔어요
분위기 좋게 왔는데 실망이 컸으나
마음을 다잡고 다시한번 친 샷은 좋았고
네번째 샷이 홀컵 1.5미터에 붙어서
파 세이브를 했어요

웅진코스 6번홀 파3
원언더를 치고 있는 중이라
안전하게 온만 시키면 되는데
올리지 못했어요
20미터 어프로치 라이도 좋고
붙일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생각지 못한 탑볼이 나오면서
더블보기를 했어요

웅진코스 7번홀 파4
더블보기를 하고 맨탈이 흔들릴 수 있었는데
다행히 티샷에 부담없는 홀이었어요
세컨샷이 내리막 라이에 걸려
투온실패 쓰리온 원펏으로 파

웅진코스 8번홀 파5
전장이 꽤 긴 파5홀이에요
슬라이스 홀이라고 하니
살짝 왼쪽을 보는게 좋아요
첫 쓰리펏이 나오면서 보기

웅진코스 9번홀 파4
전반 마지막 홀이에요
좌도그렉 홀로 왼쪽 많이 봐도 되는데
잘 안봐지게 되요
우측으로 밀려서 145미터 업힐이었는데
다행히 베스트 샷이 나왔어요
근데 버디펏이 홀컵에 걸친 상태로
너무 아깝게 안 들어갔어요
이렇게 전반을 2오버파로 마무리했어요

사비코스 1번홀 파4
그늘집에서 약 30분 정도 쉬고 후반전을 시작했어요
티샷이 210미터~220미터면 내리막 라이에 걸려요
105미터 내리막 라이에 걸렸는데
잘 맞아서 5미터에 붙혔어요
버디펏이 들어가는 줄 알고 홀컵에서
공빼러 갈려는데 빠져버렸어요

사비코스 2번홀 파5
내리막 좌도그렉 파5홀이에요
장타자는 충분히 투온이 가능해요
205미터 남기고 투온시도했으나 실패
서드샷 3미터에 붙혔으나 내리막 슬라이스라이라서
파로 만족

사비코스 3번홀 파4
내리막 좌도그렉 홀
우측은 200미터 이상이면 막창이에요
생각보다 좌측을 많이 봐야 해요
투온 투펏 파

사비코스 4번홀 파3
내리막 파3홀
엣지에 떨어져서 온그린 대우
원펏 오케이 파

사비코스 5번홀 파4
티박스가 우측을 보고 있어서
에이밍이 잘 안되고 신경쓰였어요
우측으로 밀렸으나 벙커전
투온 투펏 파
이렇게 올림픽 파를 완성했어요

사비코스 6번홀 파4
부담없는 파4홀이에요
동반자인데 어드레스 교정이 필요해 보여요
투온 투펏 파

사비코스 7번홀 파4
내리막 좌도그렉 홀이에요
카트도로 우측을 보고 티샷했는데
나무에 맞고 페어웨이에 들어왔어요
세컨샷 짧았으나 퍼팅을 잘 마무리해서 파.
근래 7연속 파는 처음해본 것 같아요

사비코스 8번홀 파3
너무 좋은 스코어로 오고 있었는데
여기서 좀 밀렸어요
거리가 155미터 정도 되는 홀인데
힘이 들어갔어요
여기서도 또 다시 어프로치 실수가 나오면서
더블보기를 했어요
왜 고수들이 파3를 더 힘들어 한다는지
이해가 됐어요
마지막 파5 좌도그렉홀이에요
마지막을 파로 장식하고 싶었지만
보기로 마무리 했어요
그래도 작년 10월에 싱글한 이후
오랜만에 하는 싱글이라
너무 좋았어요
큰 기대를 하고 간 것은 아니었는데백제cc는 정말 괜찮은 골프장이었어요1박2일 라운드하면 더 좋은 골프장으로나중에 기회되면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