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힐스CC
작년 KLPGA 한국오픈 끝나고
얼마 안되서 갔다가
백돌이 될 뻔했던
골프장이다.
이번에 한국오픈 앞두고
1년만에 다시 가봤는데
역시 코스가 쉽지 않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jpg)
스타트 광장에서 바라본 동코스 9번홀 뷰
아침 새벽 안개가 산허리에 걸려 있어
한폭의 수채화 같은 느낌이 난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2.jpg)
퍼팅연습장에서
연습퍼팅을 몇개 해 보고
퍼팅감을 느껴 보지만
연습그린과 코스 그린의 스피드가
다르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3.jpg)
남코스 1번홀 파5홀
S자 형태로 굽어져 있는 홀이다.
첫 티샷 실수가 나왔지만
동반자들의 배려로 멀리건 받았다.
항시 운전자 멀리건 한개 정도는 있어야 한다.
서드샷 2미터에 붙혀
완벽한 버디 찬스였지만
결론은 파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4.jpg)
남코스 2번홀 파4
오르막 2단 페어웨이로 되어 있다
좌측 페어웨이 공략하지 못하면
투온이 힘들다
캐리 210미터 정도는 나와야 하는데
요즘 상태로는 엄두도 못낸다
해저드 티가 좋아
3온에는 문제가 없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5.jpg)
남코스 3번홀 파3
실제 대회에서도 상당히
난이도 있는 홀로 꼽힌다.
티박스 우측 나무들이 신경쓰이고
그린은 좌측 경사가 신경쓰이고
이래 저래 힘든 홀이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6.jpg)
남코스 4번홀 파4
그냥 보면 거리도 짧고
페어웨이도 넓어 보여
만만해 보인다.
그러나 그린 좌측 공략이 안되면
세컨샷할 때 그린 앞
벙커가 엄청 신경쓰인다.
그린 뒤쪽으로는 공간이 없어
세컨샷이 매우 중요한 홀이다.
50미터 세컨샷 남겨두고
더블보기를 범하고 말았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7.jpg)
남코스 5번홀 파4
그린이 보이지 않고
거리도 길어서 파5처럼 느껴지는
어려운 홀이다
이 홀에서 칩인 버디를 맞았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8.jpg)
남코스 6번홀 파3
개인적으로 뷰가 매우 좋다고
느끼는 홀이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9.jpg)
남코스 7번홀 파5
내리막 우측으로 휘어지는 롱홀이다.
티샷부터 서드샷까지 잘했으나
버디는 커녕 보기를 하고 말았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0.jpg)
남코스 8번홀 파4
오르막 우도렉 홀이다
우측 벙커에만 안빠지면
특별한 어려움은 없다.
여기서 10미터 넘는 버디를 맞고
긴장해서 그 보다 짧은 버디펏을
겨우 파로 막았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1.jpg)
남코스 9번홀 파4
좌도그렉홀로 전장 390미터나 된다
짤순이라 3온 작전으로 갔는데
정말로 3온 원펏으로 파를 잡았다.
전반전은 작년에 비해
선방했고 특히 9번홀을
파로 마무리 해서
좋은 기분에 막걸리를
한병 가까이 마시고
후반전을 시작했다.
후반전은 서코스인데
여기는 대회코스가 아니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2.jpg)
서코스 1번홀 파4
길지 않는 홀이라 굳이
드라이버 티샷을 할 필요 없는 홀이다.
세컨샷이 살짝 짧았으나
어프로치로 붙혀서 파를 잡았다
요즘 그나마 숏게임이라도 되서
다행이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3.jpg)
서코스 2번홀 파3
좋아하는 피칭거리인데도
살짝 짧았다
그러나 1번홀처럼 어프로치로
붙혀서 파
노인네 골프치는 것 같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4.jpg)
서코스 3번홀 파4
티샷 잘했으나 세컨샷이 밀리는 바람에
투온을 했으나
쓰리펏을 하고 말았다
그린에서 쓰리펏하면
정말 기분이 안 좋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5.jpg)
남코스 4번홀 파4
내리막 좌도그렉 홀로
티박스에서 페어웨이가
보이지 않는다
캐디 말 잘 듣고 AND 믿고
가볍게 치면 되는데
불안한 것은 어쩔 수 없다
티샷 해저드에 써드샷마저
탑볼이 나오면서
더블보기를 범하고 말았다
이때부터 스코어를 포기한 것 같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6.jpg)
남코스 5번홀 파5
그린도 안 보이지만
저 언덕 넘어가 무척 궁금하게 생겼다
중간에 페어웨이가 갈라져 있어
안전하게 끊어가야 하나
써드샷 지점이 왼발 내리막이라
만만치 않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7.jpg)
남코스 6번홀 파3
그린 앞 경사가 있으므로
실제 거리보다 조금 길게 치는게
좋다는 걸 알면서도
짧게 쳤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8.jpg)
남코스 7번홀 파4
내리막이라서
240미터 정도치면 투온이 된다
안전하게 공략하는게 좋고
페어웨이 공략은
그린보다 우측으로 쳐야 한다.
잘쳤다고 생각했지만
동반자가 수풀 속에서 공을 찾아 주었다
그래도 70미터 써드샷을 3미터에 붙혔다
이날 가장 좋은 웨지샷이었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19.jpg)
남코스 8번홀 파4
오르막 우도그렉 홀이다.
힘들어 가서 티샷 미스가 났다
해저드티가 매우 좋은 곳에 있었고
웨지샷이 핀하이로 가기에
완전히 붙은 줄 알았는데 6미터 오버됐다
문제는 여기서 원펏으로 마무리 하려다가
쓰리펏을 했다는거다
![[라운드 후기] 레인보우힐스cc - KLPGA 한국오픈 개최 골프장](https://masterlaw.kr/api/media/file/naver-222765942298-20.jpg)
남코스 9번홀 파5
드라이버가 안되니
롱홀 플레이가 힘들다
그래도 극복해 보려고
190미터 남긴 지점에서
하이브리드로 쓰리온 공략하려다
해저드에 빠졌다
믿었던 어프로치 마저 짧아서
쓰리펏을 했다
첫 트리플보기ㅠ
그래도 작년에 비해서는 전체적인
내용은 나쁘지 않았고
굿샷도 많이 나와서
나름 기분은 좋았다.
요즘 완전히 물오른 동반자다
이날 전반 이븐, 후반 4오버
76타를 쳤다.
핸디주고 친지 얼마 안됐는데
이제 핸디 받고 쳐야 할 입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