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2018. 10. 31.김성모 변호사

안녕하세요 김프로이어입니다.

오랜만에 부부동반으로 옥스필드cc에 다녀왔습니다.

와이프가 골프동호회에서 알게 된 언니네 부부와 같이 라운딩했는데요, 처음 뵌 분들이랑 라운딩하는게 조금은 부담스럽고 불편할 수 있었지만 두분 모두 친화력도 좋으시고 매너도 좋으셔서 즐겁게 라운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옥스필드cc는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에 위치한 18홀(옥스코스, 필드코스) 대중제 골프장이구요, 페어웨이는 금잔디(조선잔디,중지)로 되어 있습니다(네이버 검색해 보면 양잔디라고 포스팅한 분들이 있는데요 뭔가 착각하신 듯)

2010년 개장할 때는 회원제 골프장이었는데 작년부터 퍼블릭으로 전환됐다고 하더군요.

원래 회원제 골프장이어서 그런지 아기자기하고 예쁘다는 느낌이 들었고, 페어웨이나 그린 상태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인 코스 레이 아웃이 어렵게 되어 있어서 스코어는 잘 안나오는 골프장입니다. 그린이나 페어웨 랜딩지점이 잘 안 보이는 곳도 많아서 처음 가보신 분들은 코스 공략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화이트티와 레이디티 간격이 꽤 커서 여성분들한테 좀 더 유리한 것 같으니 혹시 여성분들과 내기하실 때는 감안하셔야 합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클럽하우스 앞 코스 안내판입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클럽하우스 앞에서 바라본 옥스코스 1번홀과 18번홀 모습입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퍼팅 및 스윙연습장입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1번홀 파4입니다. 그린까지 보이는 몇 안되는 홀이고 페어웨이도 넓으니 편안하게 티샷하면 됩니다.

좌측으로 당겨지면 벙커에 빠질 위험이 있으니 약간 우측을 보는게 좋습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2번홀 파5입니다. 내리막 오르막으로 형성된 우도그렉홀입니다. 페어웨이 벙커를 보고 티샷하면 됩니다.

페어웨이 좌측이 세컨샷하기에 좋습니다. 투온은 어려운 홀이니 욕심낼 필요는 없는 홀입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3번홀 파3입니다. 앞핀 기준 110미터 밖에 안되는 짧은 홀입니다.

거리가 짧은 것과 스코어는 별개라는 점을 항상 유의해야겠죠?

왼쪽은 벼랑이니 약간 우측을 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4번홀 파4입니다. 개인적으로 옥스필드cc를 대표하는 시그니처홀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면에 보이는 소나무보다 좌측을 봐야 합니다. 우측으로는 여유공간이 없습니다.

그린 중앙 뒤쪽으로 내리막이니 케리를 잘 계산하고 공략해야 합니다(특히 앞핀일 때).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5번홀 파4입니다. 이홀도 만만치 않은 홀입니다.

200미터 지점에 헤저드가 있으니 잘 계산해서 티샷해야 하고 좌측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앞쪽 페어웨이 경사가 오른쪽으로 상당히 심하게 기울어져 있어서 좌측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미스샷을 하더라도 안전합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6번홀 파4입니다. 짧은 내리막 좌도그렉홀입니다. 우측은 오비니까 좌측보고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7번홀 파3입니다. 그린 중앙에서 좌측으로 내리막입니다. 온그린 해도 스리펏 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옥스코스 9번홀 파4입니다. 화이트 기준 378-394미터로 상당히 긴 파4홀입니다.

우도그렉홀이구요, 스타트하우스 중앙 오른편을 보고 티샷하면 됩니다.

세컨샷이 많이 남으면 한 클럽 길게 잡고 가볍게 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알면서도 잘 안되다는,,,

이렇게 전반전이 끝났는데요, 제 스코어는 무려 55타!!!!

이게 정녕 실화냐?

요즘 연습도 소홀이 하고 필드도 자주 안 나갔더니 스윙은 쳐지고, 샷감도 떨어지고, 퍼팅난조까지 3중고에 시달리다 보니

어느새 백돌이 수준이 되버렸네요^^

그래도 크게 스트레스 받거나 실망하진 않고 막걸리 한잔 마시고 심기일전해서 후반전으로 GO GO!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0번홀 파4입니다. 짧은 홀이니 단풍나무 좌측을 보고 가볍게 치시면 됩니다.

우측으로 밀리면 세컨샷할 때 나무 때문에 힘듭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1번홀 파4입니다. 저의 티샷 모습입니다^^

와이프가 순간포착을 정말 잘해서 찍었네요.

하체가 부실해서 약간 주저 앉는 습관이 있는데 그래도 공을 끝까지 보고 있네요.

페어웨이 중앙보다 약간 좌측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2번홀 파3입니다. 왼쪽 벙커를 조심하면 되구요, 그린은 중앙에서 좌측으로 내리막 경사입니다.

와이프가 니어 버디를 한 홀^^

후반에는 와이프랑 둘이서 타당 만원 내기를 했는데 이홀에서 4만원이 나갔네요ㅠ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3번홀 파5입니다. s라인 형태의 롱홀이고 투온이 힘든 홀로 짧게 끊어가야 합니다.

어차피 쓰리온이니 힘을 빼고 임팩이 아닌 피니쉬를 생각하고 티샷하면 좋겠죠?

카트도로를 보고 드로우를 칠려고 했는데 스트레이트로 나갔다는..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4번홀 파4입니다. 화이트기준 386미터입니다.

티샷이 짧으면 투온이 힘드니 거리를 좀 내야하고,

세컨샷할 때 그린 좌측은 벙커, 우측은 오비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쳐야 합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5번홀 파4입니다. 우측 오비만 조심하면 됩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6번홀 파3입니다. 좌측 벙커만 조심하면 됩니다. 그린은 경사가 많지 않은데 좌측 앞쪽으로 내리막입니다.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7번홀 파4입니다. 좌측으로 90도 꺽이는 홀로 헤저드가 앞에 있어서 약간 위압감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헤저드 넘기는데 170미터면 충분하기 때문에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벙커 오른쪽을 보고 티샷하면 됩니다.

17번홀 와이프의 티샷인데, 굿샷~~!이네요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필드코스 18번홀 파5입니다. 내리막 좌도그렉홀입니다.

페어웨이 좌측 끝에 보이는 나무를 넘기면 투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런이 충분하지 않으면 경사면에 걸려서 투온이 힘들 수 있습니다.

후반전은 와이프랑 내기를 하기도 했고, 초면인 분들께 더 이상의 민폐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집중하면서 열심히쳐서 39타로 마무리!

다행히 백돌이는 면했네요^^

이상으로 옥스필드cc 라운딩 후기를 마치며 개인적인 느낌을 요약하자면...

옥스필드cc, 거리는 약간 멀지만 그린피 저렴하고 코스도 괜찮고 무엇보다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골프장이다
비슷한 고민이 있으신가요?

부채 규모만 알려주시면 검토해 연락드립니다.

상담 신청 →
전화상담상담신청
전화 상담상담 신청
[라운드후기] 옥스필드cc — 김성모 변호사 칼럼 | 법률사무소 마스터